뉴스 상세보기
Story
이랜드패션 통합물류센터, 소방청장상 수상
2023년 11월 28일
이랜드패션 통합물류센터는 지난 11월 9일 천안동남소방서에서 열린 제 61주년 소방의날 기념식에서 안전관리 최우수물류센터로 선정되며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소방청장상을 수상한 ‘패션 통합물류센터’는 안전경영을 최우선으로, 소방안전교육업무 추진을 통한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랜드패션 통합물류센터,
2023년 안전관리 최우수물류센터로 선정
이랜드월드는 높은 수준의 물류 안전성을 확보하며, 2023년 최우수 물류 센터로 선정되었다. 특히 대형물류창고 화재예방을 위해 ‘대형 유도등’을 자체 개발하고, 천안시 및 충남동남소방서와의 화재예방 MOU 체결하여 안전관리 협력을 강화했다.
천안동남소방서와의 업무 협약 통한
주도적인 대응과 피난설비 개선 성과 인정 받아
이랜드패션 통합물류센터는 '아시아 최대 물류센터로 천안시의 화재점검 1호 대상으로, 매 월과 매분기에 걸쳐 계속되는 점검과 소방서가 주도하는 소방합동 훈련 대상에 선정된다. 이에, 패션 물류센터는 역발상으로 동남소방서와의 MOU를 체결하여 주도적으로 대응하고, 훈련 일정을 함께 스케줄링하여 안전 확보를 위한 시설·전기 등 환경 개선에 힘을 쏟았다.
그 중 물류창고 화재 안전 확보와 관련해 이랜드패션 통합물류센터 측에서 기존의 피난 설비에 대해 개선·보완하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한편, 이랜드월드는 지난 2016년부터 국내 섬유 관련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오랜 기간 상생경영을 실천하며, 협력사와의 권익증진과 성장 위한 활동들이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한 해에만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동반성장위원회 표창 등 총 5건의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피난자 중심의 피난용 빔프로젝터를 신설해, 피난 시 혼선을 방지하고 신속히 피난방향으로만 대피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실효성 검증을 위해 동남소방서 관계자 및 소방서장이 현장을 방문하여 직접 시연하고, 함께 안전 확보를 위한 방법들을 논의했다.
안전경영 최우선, 사회적 책임과 ESG경영 지속 실천
이랜드패션 통합물류센터는 안전경영 최우선을 모토로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속가능경영실 조직도 강화해 안전 및 사고예방을 위해 전사적인 안전 컨설팅 및 예방점검 등을 실시하고 있다.
성점제 센터장은 “그동안 소방안전을 위해 수고해 주시고, 특히 여러 바쁜 일 중에서도 물류에 유용한 복합기능을 탑재한 대형 유도등을 개발해 주신 송주훈 지원팀장과 이다경 소방안전 관리자, 적극 지원해 주신 송용기 실장님께도 감사를 드린다”며, “점검들이 진행됨에 따라 물류센터의 위험 사항들이 하나씩 제거되고 변화되는 모습에 센터 직원들 모두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앞으로 컨베이어, 지게차, 소방관리 등을 강화하여 최고로 안전한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안전경영을 최우선으로 사회적 책임과 ESG경영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