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물놀이 준비 끝!

물놀이 준비 끝!

아이와 함께 워터파크를 준비하는 방법

아이와 함께 워터파크를 준비하는 방법

2024.06.12

2024.06.12


 

날씨가 더워지면서 벌써부터 물놀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워터파크와 해수욕장들은 개장을 앞당겼죠. 서울랜드 워터파크 '크라켄 아일랜드'는 개장 한 달 만에 3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갔다고 해요. 부산의 해운대와 송정 해수욕장도 이른 피서객들을 맞아 6월부터 개장했어요. 

아이와 함께 워터파크에 놀러 갈 계획이라면 준비물을 꼼꼼히 챙겨야 해요. 준비물을 락커에 보관할 가방, 수영복을 담을 가방, 워터파크에 갖고 들어갈 가방으로 나누어 보관하면 더 좋죠. 어떤 걸 챙겨야 할지 모르겠다면, 아래 표를 참고해 보세요! 

 워터파크 준비물


1. 구명조끼/튜브
구명조끼와 튜브의 대여비는 보통 5,000원에서 10,000원 사이에요. 조끼와 튜브는 물에서만 사용하기 때문에 파손의 염려도 적고, 5년 이상 사용할 수 있어 하나쯤 구매해 두는 게 나아요. 집에 와서 물로 한번 헹구고 그늘에서 말려주면 관리가 끝나요.

2. 래쉬가드
워터파크에서는 대부분 수영복보다 래쉬가드를 입어요. 래쉬가드는 얇으면 시원할 것 같지만, 오히려 몸에 달라붙거나 늘어지는 경우가 있죠. 때문에 적당한 두께감이 있는 래쉬가드를 추천해요. 아이 피부를 위해 긴소매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3. 수영모 

수영장과 마찬가지로 워터파크도 수영모 착용이 필수예요. 또, 물놀이할 때 햇볕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부위는 목 뒷부분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 원단으로 목뒤를 덮어줄 수 있는 수영모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가능하면 래쉬가드 세트 상품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요. 


4. 아쿠아슈즈
아이들에게는 아쿠아슈즈가 필수예요. 미끄러지거나 날카로운 이물질을 잘못 밟아 발이 다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야외 워터파크의 경우 햇빛으로 바닥이 뜨거워지기도 해요.

5. 비치 타올(가운)
물에서 놀다 보면 아이들의 체온은 쉽게 떨어져요. 큰 타올이나 비치 가운을 준비해 아이들이 쉴 때 체온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아요.

워터파크 준비물과 꿀팁을 확인했다면, 이제 짐을 쌀 차례예요! 워터파크 추천 준비물 BEST 9!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수영복(래쉬가드)

DETAMY X MUUNUU (드타미 X 무누) 

■ 니트 스윔웨어 (1-4세)
₩ 74,900 67,410



아동복 브랜드 드타미와 무누의 콜라보 제품이에요. 키디키디에서만 만나볼 수 있죠. 드타미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영맘들에게 인기인 캥거루 슈트가 무누의 남유럽 색감을 만나 래쉬가드로 탄생했어요. 또 다른 콜라보 제품인 비치 가운엄마용 수영복도 있어, 패밀리룩을 완성할 수도 있죠. 



▶ 드타미X무누 비치 가운 보러가기


▶ 드타미X무누 맘 니트 스윔웨어 보러가기

NEW BALANCE KIDS (뉴발란스 키즈) 

■ Beach Lounge 래쉬가드 3pcs (4-6세)
₩ 129,000



예쁜 래쉬가드 디자인으로 여아들에게 인기 많은 뉴발란스 키즈 제품이에요. 민소매와 하의, 그리고 후디로 구성된 3pcs 조합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죠. 후디는 자외선 차단과 체온 유지에 도움 돼요. 

SPAO KIDS (스파오 키즈) 

■ 시나모롤 여아 래쉬가드 세트 (6세 이상)
₩ 59,900



요즘 대세로 각종 굿즈까지 인기인 산리오 캐릭터와 콜라보 제품이에요. 뒷목을 여유롭게 가려주는 수영모가 세트로 포함되어 있어요. 슈펜 키즈의 산리오 아쿠아슈즈와 함께 세트로 착용할 수 있어요.

구명조끼/튜브

MODERN HOUSE (모던하우스) 

■ 키즈아쿠아 패들 조끼
29,900 26,910



패들 조끼는 물이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에게 꼭 필요해요. 모던하우스의 패들 조끼는 3~8세(15~25kg) 아이가 사용하기에 적합하죠. 뒤집힐 수 있는 튜브보다 더 안전하고, 팔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물놀이에도 제격이에요.

MODERN HOUSE (모던하우스) 

■ 키즈 아쿠아 튜브 조끼
25,900 23,310



패들 조끼가 작아 답답한 아이들에게는 튜브 조끼를 추천해요. 모던하우스 튜브조끼의 적정 무게는 15~35kg로 3~10세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어요. 패들 조끼와 마찬가지로 안전하고 양팔이 자유로워 물놀이에 적합해요. 모던하우스의 튜브와 조끼는 가성비가 뛰어나기로 유명해요.

아쿠아슈즈

SHOOPEN KIDS (슈펜 키즈) 

■ 키즈 그라데이션 아쿠아슈즈
29,900 11,900



슈펜 키즈의 아쿠아슈즈는 밑창에 워터홀이 있어 물이 잘 빠지고 건조가 빨라요. 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안전하죠. 발에 딱 맞아 정사이즈로 구매하면 돼요. 슈펜 키즈의 아쿠아슈즈는 만 원대로 가성비까지 좋죠. 

SHOOPEN KIDS (슈펜 키즈) 

■ [산리오] 그래픽 아쿠아슈즈
29,900 26,980



여아들에게 인기 있는 슈펜 키즈 아쿠아슈즈의 산리오 에디션이에요. 마이멜로디(핑크)와 쿠로미(퍼플)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어요. 뒷면에 핸들이 있어 편하게 신고 벗을 수 있죠. 

비치 가운

ROTOTOBEBE (로토토베베) 

■ 샤인테리비치가운 레드
34,900 27,400



수건과 같은 타올지 소재로 흡수력이 빨라 수건처럼 쓸 수 있어요. 온몸을 덮는 판초 형태로 체온 유지에도 좋죠. M(1-3세)과 L(4-7세), 두 개의 사이즈가 있어 1세부터 7세까지 입을 수 있어요.

MODERN HOUSE (모던하우스) 

■ 키즈 아이스크림 비치 판초
15,900 14,310



모던하우스의 비치 판초는 극세사 소재로 착용감이 부드러워요. 무릎까지 오는 짧은 기장으로 아이가 판초에 걸려 넘어질 일이 없죠. 만 원대의 가격으로 가성비가 뛰어나요.

 

마음에 드는 수영복이 없으신가요?
키디키디에서 더 다양한 스타일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