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다가오는 여름 준비

다가오는 여름 준비

여름철 아기 체온 관리 방법

여름철 아기 체온 관리 방법

2024.06.10

2024.06.10


 

올해는 역사상 가장 뜨거운 해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요. 6월 첫째 주부터 이미 낮 기온은 30도에 육박하고 있죠. 체온 조절이 어려운 아이들은 여름에 특히 조심해야 해요. 뜨거운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피부 발진이나, 열사병 같은 급성질환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여름철에는 아이들의 체온을 낮추기 위해 여름 육아 용품을 적극 활용해야 해요.

 여름 육아 필수템 고르는 꿀 TIP!


1. 외출할 때 유모차도 신경쓰기
유모차는 아이들이 더운 야외에서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곳이에요. 엄마들 사이 유모차 전용 통풍 시트나 탈부착 가능한 손풍기는 필수템이 되었어요. 통풍 시트는 바람이 아이 몸 곳곳에 통하고, 부드러운 메쉬 소재로 자국을 남기지 않아야 해요. 손풍기는 아이와 가깝기 때문에 틈새로 아이 손가락이 들어가지는 않는지, 전자파 테스트를 통과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해요. 

 

 


2. 
냉감 소재로 피부 온도 낮추기
아이들은 더우면 금세 땀을 흘려요. 아토피가 있다면, 몸에 열이 오르자마자 피부에 발진이 생기기도 하죠. 체온이 닿으면 열을 뺏어가는 냉감 소재를 활용해보세요. 누워있는 시간이 많은 아이들에게 쿨매트를 깔아주면 체온을 빠르게 낮출 수 있죠. 베개는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 이불은 얇고 시원한 시어서커 소재를 추천해요. 

 

 


3. 
실내 가전으로 적정 온도 맞추기
아이들에게 실내 온도는 22~24도가 적당해요. 하지만 여름에는 바깥 온도와 5도 이상 차이 나지 않는 게 좋죠. 에어컨 바람이 아이들에게 직접 닿는 것은 좋지 않아요. 때문에, 에어컨에 바람가리개를 사용하고 선풍기로 냉기를 순환시켜 실내 온도를 낮추는 것이 바람직하죠.

올여름 아이의 체온을 지켜줄, 여름 육아 필수템 BEST 7!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 출처: 네이버 블로그 해리뷰, 디예



POLED (폴레드) 

■ 에어러브4 통풍시트 롤리팝+배터리10000mAh
171,000 139,000



폴레드 통풍시트는 100만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에요. 배터리는 한 번 충전시 최대 10시간까지 사용 가능하고, 3단 고정으로 바운서, T바 유모차, 트라이크 등 다양한 유모차 종류에 모두 호환되죠.



MODERN HOUSE (모던하우스) 

■ 휴대용 무선 유모차 선풍기 (버터옐로우)
29,900 15,220



유모차 선풍기를 고민 중이라면 문어발형을 추천해요. 가장 고정력이 뛰어난 것은 물론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죠. 또, 선풍기 살은 손 끼임 걱정이 없을 정도로 촘촘해요상하좌우 360도로 회전도 가능해 기저귀 갈이대나 이유식 식탁 등 집에서도 활용도가 높아요. 

※ 출처: 인스타그램 @vivienda_official @k.yujin_yuha @bb_twintree @s_woo.je.min @zi_home__



VIVIENDA (비비엔다) 

■ 듀라론 냉감 아이싱 아기 쿨패드
129,000 119,000



비비엔다는 네이버 쇼핑에서 쿨매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브랜드에요. 비비엔다의 쿨매트는 두 종류로, 매트리스나 토퍼 위에 사용할 때는 고무밴딩이 있는 '쿨패드'를, 맨바닥이나 놀이매트에 사용할 때는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 있는 '쿨매트'를 선택하세요.

LEZEN (르젠) 

 BLDC 무선 수납식 리모컨 선풍기
299,900 116,900



르젠은 최근 많은 영맘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여름 가전 브랜드에요. 어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심플한 화이트 디자인과 선풍기 목까지 분리해 1/3 사이즈로 보관이 가능한 뛰어난 수납력 때문이죠. 또, 선풍기 목을 분리해 높이를 낮추고 책상 위에 올려 사용할 수 도 있어요. 아기 침대 가드 위로 바람을 쐐주고 싶을 때 유용하죠.

DOMETOPIA (도매토피아) 

■ 벽걸이 에어컨 바람막이 길이조절 바람가리개
29,340 15,400



에어컨 바람가리개를 구매할 때는 딱 두 가지만 보면 돼요. 가격호환성이죠. 바람가리개는 바람만 잘 막아주면 되기 때문에 착한 가격의 제품을 찾는 것이 좋아요. 온라인 평균 가격은 2만 원 중반대로, 만 원대의 제품이면 훌륭하죠. 또, 브랜드마다 에어컨의 규격이 달라 바람가리개가 호환이 안 되는 경우가 있어, 무조건 길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바람가리개는 사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해요. 여름에는 찬 바람을 위로 보내고, 겨울철 온풍은 아래로 보내면 실내 온도를 더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죠.

 

여름 침구 찾고 계신가요?
키디키디에서 준비한
여름 이불 특가전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