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검색

뉴스 상세보기

Story

이랜드비전멘토링 - 이동선 멘토&신성규 멘티 이야기

2024년 6월 17일

 

 

이랜드비전멘토링을 인연으로 만나 더불어 성장하고 있다는 두 사람을 만났습니다. 이동선 멘토(피자몰 브랜드장)와 신성규 멘티(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 3학년생)가 그 주인공인데요. 멘토에게서 삶의 지혜를 배우는 신성규 멘티와, 멘티를 통해 삶의 중요한 가치를 다시금 깨닫고 있다는 이동선 멘토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이랜드재단이 이랜드 임직원에게 따뜻한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중 다양한 형태의 멘토링으로 다음세대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진출을 돕고 있는 ‘이랜드비전멘토링’ 활동이 올해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직자(사회인) 멘토가 청소년 멘티의 비전수립, 진로탐색, 취업 연계 등 진로 및 취업 기회를 확장시키기 위한 도움을 주며 멘티의 자립을 돕고 있습니다.

 

 

 

이랜드 비전멘토링 멘토-멘티 결연식

이랜드재단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의 근본 문제를 ‘다양한 참여자’가 연합하여 해결한다는 미션에 따라 사각지대 청소년을 돕는 다양한 현장기관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현장기관을 통해 멘티의 니즈가 확인되면, 멘토를 모집하고 멘토와 멘티를 연결시켜주고 있죠.

 

 

 

 

멘티의 니즈를 기반으로 시작되는 이랜드비전멘토링은 ‘멘토가 멘티를 코칭한다’라는 기존의 접근방식이 아닌, ‘멘토의 재능을 더욱 가치있게 나누며, 멘토와 멘티가 함께 성장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랜드비전멘토링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이동선 피자몰 브랜드장과 신성규 학생을 만나 그들이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있는지 들어봤습니다.

 


 

 

 




 

멘토 인터뷰


Q. 안녕하세요 멘토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랜드그룹 외식사업의 첫 시작이자 30년 헤리티지를 가지고 있는, 피자몰 브랜드장을 맡고 있는 이동선입니다. 

 

Q. 비전멘토링에 참여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제가 속해 있는 사랑하는 두 공동체, 이랜드와 온누리교회가 귀한 사역을 함께한다고 소개 받아 멘토링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멘토링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궁금해요.


외식산업에 대한 궁금함을 가진 멘티 신성규 학생과 업계에 몸담고 있는 제가 만나 활동 계획을 주도적으로 세워 진행했습니다.

처음엔 멘토링 계획을 알차게 세울 수 있을지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신입사원 시절 받았던 교육 프로그램들을 떠올려보기도 하고, 능력 있는 동료분들께 도움도 많이 구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어떤 활동을 통해 무엇을 배우고 얻어가면 좋을지’에 관해 멘티와 자유롭게 소통한 것이 계획을 세워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됐어요. 

이밖에도 이랜드재단에서 멘토들을 위한 ‘이랜드비전멘토 코칭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Q.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들을 주로 하셨나요? 

첫번째로, 외식업의 여러 분야에 대해 다양하게 알고 싶어하는 멘티의 니즈가 있어 업계에 몸담고 계신 분들을 최대한 많이 만날 수 있게 도왔습니다. 함께 일했던 전문가분들께 멘티가 작성한 사전질문지를 드리며 인터뷰를 요청했고, 쉽게 시간을 내주시기 어려운 가운데 모든 분이 멘티를 위해 나서주셨습니다. 

두번째는, ‘외식메뉴 개발’을 주제로 졸업작품을 준비하고 있는 멘티에게 도움이 되도록 여러 레퍼런스 상품을 경험하도록 도왔습니다. 유명 브랜드 식당에 방문해 식사를 하며 함께 졸업작품에 대해 고민했고, 피자몰 피자와 프랑제리 빵도 같이 먹어보며 반대로 제가 멘티의 조언을 듣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제 사회로 나가는 멘티가 좋은 습관으로 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외식 분야 필독서를 읽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었고, 시간 관리하는 법도 알려주었고요.  

 

Q. 멘토링을 진행하는 노하우나, 멘토링 일정 관리 팁이 있다면요?

멘티가 원하는 것, 요청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듣다보면 자연스레 답이 나온다고 생각해요. 직무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내가 학생일 때 알았다면 좋았을 삶의 중요한 가치를 공유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또, 멘토링 전체 일정을 멘티와 공유하며 단기·장기 목표를 세워보고, 계획을 함께 수정해나가는 것도 멘토링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됐어요. 

직장 생활을 하는 와중에 멘토링을 위한 시간을 내는 것이 어려울 거라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점심시간을 활용해 멘티와 함께 식사를 하거나, 멘티 학생의 방학 시즌에 서로의 일정을 맞추는 방법도 좋았습니다.  

 

 

 

Q.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소감은 어떠신가요?

멘티 확정 전 여러 명의 멘티 친구들에게 제 소개를 할 때, 저를 바라보던 성규의 초롱초롱한 눈빛이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저 친구가 제 멘티라는 걸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죠. 내가 그렇게 대단한 사람은 아닌데, 학생이 기대가 너무 큰 것 같아 걱정도 되었고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짜 제대로 준비해야겠다는 동기부여도 되었습니다. 

멘토링을 진행하면서도 저에게서 하나라도 더 배워가려는 성규의 모습에 감사함을 느끼고, 감명도 많이 받았어요. 조금씩 성장해주는 성규를 보며 굉장히 기쁘기도 했고요. 우리 직원분들도 멘토링을 통해 제가 경험했던 감사와 기쁨을 누리시면 좋겠습니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가 궁금하세요? 

Corporate Communications

Eland. Office

이메일:
pr@eland.co.kr
대표번호:
02-2012-5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