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보기
Story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코코몽 키즈월드 황인섭 팀장
2024년 6월 12일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코코몽 키즈월드 인스타그램 재미있어요!
황인섭 팀장님이 운영하시는데 정말 열심히 하시더라고요.”
얼마 전, 비밀(?)리에 제보 하나가 들어왔습니다. 켄싱턴리조트 코코몽 키즈월드 인스타그램이 뜨겁다는 소식인데요. 인스타그램 피드를 살펴보니 눈에 띄는 한 남성이 있습니다. 바로 콘텐츠 담당 황인섭 팀장입니다.
그는 요즘 뜨는 릴스란 릴스는 다 섭렵한 듯, 매번 새로운 콘텐츠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은 알리기에 불과하다고 하는데요. 고객 만족도를 배로 높이고, 코코몽 키즈월드 매출까지 40% 성장시킨 비결, 지금 단독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Q. 안녕하세요, 팀장님! 제보 받고 연락 드렸어요.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동네 마트에서 코코몽쌤이라고 알아보신 분은 계셔도 이렇게까지 유명(?)한지 몰랐네요.(웃음) 저는 2007년 9월, 켄싱턴호텔 설악에 입사해 5년 정도 근무하다 켄싱턴호텔 여의도 연회팀에서 돌잔치 MC로도 활약했었어요. 외식사업부에서 근무한 경험도 있고요.
2019년부터 설악비치 식음팀장으로 일하면서도 계속 콘텐츠를 고민했던 것 같아요. 가족행사나 바베큐 파티 MC를 하기도 했었으니까요. 고객들을 즐겁게 하는 외향적인 활동을 좋아해 작년부터는 콘텐츠셀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코코몽 키즈월드 전반 운영하며, 커피도 타고, 기저귀도 치워주고, 토한 것도 치워주고(!), 상품도 구성하고, 상품 업체들과 소통하고, 파일럿 프로그램도 기획하면서요. 바쁘지만 즐겁게 하루하루 보내고 있어요.
Q. 식음팀장으로 근무하다 콘텐츠셀로 발령 받고, 제일 먼저 어떤 일을 하셨나요?
알리기를 고민했어요. 고객 유입 자체가 크지 않았거든요. 마케팅 관점에서 인스타그램을 제일 먼저 떠올렸는데, 당시 공식 계정(@kensington_beach_kids) 구독자가 12명이었어요. 게시글도 2개 밖에 없었고요. 보자마자 활성화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초반에는 청소 사진을 올리면서 키즈카페에서 제일 중요한 위생과 청결을 강조했어요. 신상 장난감을 재미있게 소개하기도 했고요. 그러다 올 초부터는 욕심이 생겨 ‘본인 등판!’까지 하게 되었네요. 팀원들도 열심히 해준 덕분에 지금은 팔로워 2,000명을 넘겼습니다.
♥ 좋아요, 댓글, 구독, 알람 plz~ ♥
Q. 인스타그램 활성화에 주력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요즘 고객들은 방문 전에 꼭 후기를 검색하시잖아요. 특히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타면서 정보를 얻게 되고요. 개인적으로 사진을 잘 믿지 않아요. 대신 영상은 신뢰합니다. 그래서 있는 모습 그대로를 릴스에 담으려고 했어요. 지금 뜨는 챌린지는 전부 참여하면서 고객들에게 궁금증 유발하는 것도 릴스의 목적이었어요.
청소 후 달라진 모습을 올렸는데, “청소하는 줄 몰랐다”는 댓글을 남긴 어머님이 계시더라고요. 하긴 하겠지만, 언제 그리고 어떻게 하는지 모르셨던 거죠. 당연히 하는 일을 당연히 알아줄 거라는 건 저희들만의 생각이더라고요. 인스타그램으로 소통하는 게 중요하다고 또 느꼈어요.
Q. 출근 후 가장 먼저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
출근 전부터 얘기해도 될까요? 출근하면서 어떤 릴스를 촬영할지 생각하고요. 도착하자마자 오픈 준비하고 릴스를 찍습니다. 아무도 없는 상태에서. 준비물은 카메라와 삼각대 뿐이에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촬영 5분 미만입니다. 어차피 NG도 재미나게 보시니까요.
무엇보다 항상 ‘오늘은 뭐하고 놀지?’를 생각해요. 누구나 출근하는 게 힘들 수 있죠. 하지만 뭐 하고 놀지 고민하다 보면 금방 퇴근 시간이 다가오는 것 같아요. 일을 할 때도 즐기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코코몽 키즈월드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댓글
Q. 팀장님께서 매일 뭐하고 놀지 고민한 덕분에 코코몽 키즈월드도 바뀐 점이 많다고요. 인스타그램 댓글에서 방문객들의 높아진 만족도도 확인할 수 있어요.
평소에도 아빠의 마음으로 바라보려고 노력해요. 저도 12살 아들이 있거든요. 아들과 다른 키즈카페를 가도 코코몽 키즈월드에 적용할 점을 찾아보고, 엄마들 사이 최신 트렌드도 탐색하는 게 중요해졌어요. 이후 직원들과 상의하며, 키즈월드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건 누가 시켜서 하는 게 아닌, 주어진 상황을 진심으로 즐기고 있다는 거예요. 감사하게도 고객들이 알아봐주시니, 매출까지 저절로 따라왔다고 생각해요.
Q. 기억에 남는 고객 생소리가 있으신가요?
“키즈카페 중에 역대급으로 친절하고, 진정성이 느껴지는 직원들이십니다”라는 VOG(Voice Of Guest)를 들었어요. 자주 듣는 말이긴 한데, 들을 때마다 기분이 좋더라고요. 제가 진심으로 아이들을 대할 때 나오는 아빠 미소를 고객분들도 느끼고, 진정성이라는 단어로 표현해주시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평소 말 한마디도 한 끗 차이지만, 다르게 표현하려고 해요. 예를 들면, 주문하신 커피를 드릴 때 “‘맛있게’ 드세요”라는 말을 꼭 하고요. 푸드는 고객들이 치울 필요 없도록 “저희가 정리해 드릴게요. 그대로 갖다주세요”라는 표현을 덧붙이고 있어요. 직원들 태도로 만족도가 크게 달라지는 경우가 많잖아요. 코코몽 키즈월드에 와야하는 이유를 ‘진정성’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Q.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팁을 전해주신다면요?
뽑기 기계 안에 상품을 준비할 때, 리테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때 지갑을 열 수밖에 없는 마케팅이 중요해요. 대신 저희는 한 발 물러서서 권유만 하는 거죠.
모든 뽑기가 그렇듯, 상품을 뽑는 게 쉽지 않아요. 아이가 상품을 못 뽑았다고 떼를 쓰면 부모님들은 결국 그 상품을 살 수밖에 없죠. 그럴 때 자연스럽게 매출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또, 젤리는 3,000원 이상 구매하면 뽑기 코인 하나 증정해드리고 있어요. 만약 2,500원어치 사시면 어필하는 거죠. 500원만 더 구매하시면 뽑기에 참여하실 수 있다고요. 대부분 흔쾌히 추가 구매하세요.
Q.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코코몽 키즈월드의 향후 계획과 목표가 궁금합니다.
다가오는 여름에는 실내 프로그램 외 해변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어요. 바닷가에서 조개 목걸이를 만드는 프로그램 반응이 좋아서 버전업해나갈 예정이에요. 개인적으로 비 오는 날, 코코몽 키즈월드만의 공연을 고민하고 있어요. 비가 내리면 방문객 유입이 커지거든요. 아이들이 무대 위로 올라오는 공연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최종 목표는 부모님들이 아이를 365일, 24시간 내내 맡겨도 안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에서 아이들은 행복한 추억을 쌓고, 부모님들은 마음 편히 쉴 수 있길 바랍니다.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