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보기
Story
이랜드재단x미쏘, 굿럭굿잡 캠페인 시즌9
2024년 4월 2일
지난 3월 15일, 이랜드 가산사옥에서 ‘여성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취업준비교육이 진행 되었습니다. 이랜드재단과 미쏘는 매년 굿럭굿잡 캠페인을 2019년부터 시작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취업에 필요한 교육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장에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교육을 진행한 여성BU 손해지 팀장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교육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들어보았습니다.
Q. 이번 취업 교육에 선뜻 참여해주게 되신 계기가 무엇일까요?
작년에 이랜드재단 담당자분들과의 대화를 통해 알게 된 것은, 자립준비청년들이 일반 청년들에 비해 취업 준비과정에서 필요한 정보와 지식에 접근하기 어려워 많은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점이었어요.
이를 듣고, 제가 처음 입사를 준비하며 경험했던, 좋은 선배들로부터의 소중한 조언과 지원이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생각이 나더라고요. 비록 제가 아직 부족함이 많아 대단한 정보나 노하우를 제공할 수 없지만, 당시 선배들로부터 받았던 작은 조언과 응원들이 저에게 큰 힘이 되었듯, 자립 준비청년들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이번 교육을 통해 만난 자립준비청년들의 어땠나요?
이번 교육은 참가자들이 모두 자발적으로 참여신청을 해 주었다고 들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이 느껴져서 저에게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세상으로의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는 친구들이 걱정하는 포인트를 듣고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서 부족하게나마 저도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오히려 제가 더 배우는 것이 많았던 것 같아요.
Q. 교육을 준비하시면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핵심적인 메시지는 무엇이었을까요?
교육 전 실시한 설문에서 참가자들 대부분이 ‘면접에 대한 두려움’이 많다는 것을 느꼈어요. 아무래도 면접 경험이 부족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주변 인물이 없기 때문인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법을 알려주고 싶었어요.
면접관의 관점을 이해하고, 제한된 시간 안에 자신이 준비한 내용을 필요한 핵심 포인트로 요약하여 전달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럴려면, 자기 자신을 아는 것이 우선되어야 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력서 작성이나 면접에서 자신의 경험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해요. 청년들이 자신의 경험을 잘 정리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춰 준비했습니다.
Q. 끝으로 참여하신 소감 부탁드릴게요.
2024 여성 자립준비청년 취업교육 후기
여성 자립준비청년 지원 6년째 지속
이랜드재단, 미쏘와 함께 ‘굿럭굿잡’ 캠페인 전개
취업교육에 앞서, 지난 3월 8일 '굿럭굿잡(Good Luck, Good Job)' 캠페인 후원물품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이든아이빌 보육원에서 열린 후원물품 전달식에는 이랜드재단 이재욱 본부장, 미쏘 공효정 팀장, 이랜드 주얼리 김중하 과장, 티읕 윤태준 대표, 비타민엔젤스 홍석현 과장, 스킨스터디 선윤희 대표 등 관련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습니다.
미쏘는 2천만원 상당의 면접 정장, 이랜드 주얼리는 시계·목걸이·귀걸이를 지원했습니다. 이와 함께 티읕에서는 세럼, 비타민엔젤스에서는 비타민, 스킨스터디는 썬크림, 닥터포헤어는 샴푸 및 린스, 기아대책 행복한나눔은 다이어트 식품, 땡큐파머는 여성 화장품, 지파운데이션은 생리대와 화장품, 굿윌스토어는 샴푸를 지원해 총1억원 상당 규모의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2019년부터 시작된 굿럭굿잡 캠페인은 지난 6년간, 누적 1,050여명의 여성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소중한 물품을 전달하여 청년들의 꿈을 응원해왔습니다. 그동안 4억2천만원 상당의 물품 후원이 이루어지며, 6만여 명의 고객과 기업 및 단체가 함께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자립준비청년들이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의 꿈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계속해서 전개할 예정입니다.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