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보기
Story
〈우리 제법 잘 어울려요~♪〉뉴발란스 신발기획부
2024년 3월 5일
연차, 성별 불문! 팀워크 자랑 타임! <우리 제법 잘 어울려요~♪>
우리는 하루 중 가족보다 동료들을 마주할 때가 더 많습니다. 각자의 연차, 연령, 성별, 라이프 스타일 모두 각양각색인데도 말이죠. 달라도 너무 다른 팀원들과 업무 시너지를 내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바로 팀워크입니다. 그래서 이랜드그룹 사업부마다 각별한 팀워크로 소문난 팀을 만나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비결을 샅샅이 파헤쳐보겠습니다.
네 번째 주자는 뉴발란스 신발기획부입니다. 신발로 시작해 신발로 끝나는 팀, 삶의 많은 부분이 신발로 점철된 팀…. 그들에게 붙는 수식어는 다양하지만, 변하지 않는 건 누구보다 신발에 진심인 사람들이라는 겁니다. 즐거움과 몰입을 거쳐 ‘뉴발란스의 다양한 자산을 많은 이들에게 소개하고 싶다’는 사명감에 다다른, 뉴발란스 신발기획부는 어떻게 일하고 있을까요?
직장생활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장보경 차장
정준호 과장
윤장훈 대리
이혜린 주임
이주하 주임
뉴발란스 신발기획부는?
뉴발란스 신발을 사랑하는, 다양한 경력과 배경의 사람들이 모여 열정적으로 일하는 팀입니다. 2012년에 세운 기네스 매출을 10년 만에 2022·2023년 연속 기네스 돌파했으며,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 진행중입니다. 한국에서 복각한 뉴발란스530 200만 족 판매(더블 밀리언셀러), 뉴발란스480 100만 족 판매 및 밀리언셀러 등극, 동업계 기준 스포츠 No.2 달성했습니다.
팀 분위기를 한마디로 설명한다면?
팀 키워드 : #자유로움 #책임감 #존중 #열정 #솔선수범
자유롭고 수평적인 분위기 덕에 모든 구성원이 각자의 아이디어를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어요. ‘어떤 의견을 제시해도 서로를 존중해주자!’는 마음가짐이 팀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줍니다. 각자의 관점에서 바라본 다양한 의견을 편하게 주고 받다보니 개개인의 시야도 넓어지는 걸 느끼고 있어요.
워낙 책임감 넘치는 사람들만 모여있다보니 직급이나 연차 상관없이 모두가 솔선수범 자세로 일한다는 점이 자랑거리 중 하나예요.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고 자발적으로 먼저 나서서 실천하다보니 서로가 서로를 더욱 믿고 관계가 끈끈해지는 것 같습니다.
의견 충돌시 나의 대처 스타일은?
장보경 차장
정준호 과장
윤장훈 대리
이혜린 주임
이주하 주임
앞으로의 목표는?
뉴발란스에는 좋은 신발이 정말 많아요. 지금 인기 있는 신발들은 그 많은 신발 중 일부분일 뿐이라, 뉴발란스의 더 다양한 신발들을 고객에게 보여주고 싶어요. 단순히 기네스를 달성한다거나 많은 돈을 벌어들이는 것보다 고객이 아직 모르는 가치 있는 상품들을 알려주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