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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에서도 실시간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AR 리얼타임 서비스 업계 최초 선봬”
이월드 주얼리 사업부(대표 이수원)에서 운영하는 골드 기프트 브랜드 로이드(LLOYD)가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개편한 공식몰을 선보였다.
오늘(20일) 공개된 로이드의 새로운 온라인몰은 AR기술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착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AR 기술은 현실 위에 가상 이미지를 겹쳐 보여주는 증강현실 기술로 현실 이미지 위에 가상 이미지가 합성되기 때문에 더 현실감있게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로이드의 새로운 공식몰은 AR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이 실시간 영상으로 시착을 경험할 수 있고, 구매까지 온라인몰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현재는 일부 귀걸이 상품에 한해 AR 시험 착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다음달부터 반지, 목걸이 등 카테고리를 확대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더해 ‘선물 큐레이션’과 ‘오늘도착’ 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선물하기 기능을 강화했다.
선물 큐레이션 기능은 새로 구축한 기프트 카테고리를 통해 이미 고객들에게 검증된 베스트 상품을 가격대별로 추천해줘 고객의 선물 고민을 덜어준다. 추가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선물하고 싶은 대상의 주소를 알지 못해도 선물을 전달할 수 있으며, 메시지 카드 작성 기능을 추가해 선물하는 사람의 마음까지 담아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오늘도착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구매를 해도 주문제작 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며 불편을 야기했던 주얼리 배송 문제를 해결했다. 전국에 매장을 보유한 로이드는 오프라인 채널 강점을 활용해 2시 이전 주문 시 가까운 매장을 매칭해 신속하게 당일 배송하는 오늘도착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했다.
로이드 관계자는 “오늘도착 서비스는 현재 서울/경기/인천 지역과 일부 품목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다음 달부터 전국을 대상으로 확산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R기반 착용 서비스와 선물하기 기능 등 고객편의를 중심으로 온라인 강화 전략에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로이드는 공식몰 오픈을 기념해 20일부터 ▲전 고객 웰컴 10% 할인 쿠폰 ▲전 품목 무료배송 ▲구매 고객 선착순 사은품 증정 등의 공식몰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월드 주얼리 사업부(대표 이수원)에서 운영하는 골드 기프트 브랜드 로이드(LLOYD)가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개편한 공식몰을 선보였다.
한편, 로이드, 오에스티(O.S.T), 클루, 라템 등을 운영하는 이월드 주얼리 사업부는 브랜드별 맞춤화 전략을 개편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확장하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로이드와 오에스티는 베스트셀링 상품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공략하고, 클루와 라템은 온라인 중심 브랜드로 전환을 진행중이다.
로이드는 L-DIA(랩그로운 다이아), 시그니쳐참(골드), 스마트워치 등 3대 대표상품에 집중하고, 오에스티는 최근 20대를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실버 상품에 집중해 핵심 고객을 공략할 계획이다.
클루와 라템은 모델 매장만 남기고 오프라인 매장을 축소하고, 온라인에 집중해 수익 관점으로 브랜드 전략을 재편 중이다.
이와 더불어 이월드 주얼리 사업부는 지난해까지 중국에서 검증된 로이드 대표상품을 중심으로 전용 상품 개발을 통해 중국 시장 직접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언급한 사업전략 개편을 통해 대표 브랜드 로이드의 올해 1분기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성장했고, 이월드 주얼리 사업부 전체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00% 신장했다. 온라인 브랜드로 전환중인 라템의 경우는 매출이 37%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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