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요즘 Hip, 스트리트 패션과 만나다
요즘 Hip, 스트리트 패션과 만나다
새롭게 뜨는 완판 공식
새롭게 뜨는 완판 공식
2023.01.31
2023.01.31
Editor's Note
기존의 잘못된 틀을 부수는 용기, 아무도 가본 적 없는 길을 나서는 담대함.
우리는 혁신을 위해 낯선 이와도 기꺼이 손잡습니다.
우리는 <모두가 최고를 누리는 세상>을 꿈꿉니다.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우리는 새로움에 도전합니다.
3줄 요약
· 루이비통도 했대! 스트릿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가 대세?· 콜라보 숨은 강자, 뉴발란스가 선택한 브랜드 'Bricks & Wood'
· 5분 만에 완판된 U9060 콘셉트는 '집'에서부터 시작됐다고 해
최근 패션계에선 힙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하면 즉시 완판이라는 공식이 생겼어요. 명품 또는 헤리티지 있는 브랜드일수록 스트리트 브랜드와 콜라보하는 경우가 많아요. 기존 고객에게는 새로움을 주고 젊은 고객까지 잡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비단 옷에만 통하는 이야기가 아니에요. 스트리트 브랜드와 새로운 만남을 가진 신발 브랜드, 같이 알아볼까요?
Chapter 1
새롭게 뜨는 완판 공식
작년 12월, 루이비통이 일본 스트리트 브랜드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니고(nigo)'와 콜라보 상품을 출시했어요. 니고 브랜드를 상징하는 노란 호랑이 자수가 돋보여 젊은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죠. 또 루이비통은 지갑, 가방 등에도 니고 콜라보 상품을 확장하며, 젊은 고객층에게 새로운 이미지로 각인시켰어요.
유명 신발 브랜드들도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를 통해 힙한 시너지를 내고 있어요. 나이키는 '오프화이트(Off-White)', '슈프림(Supreme)'과 콜라보 했어요. 콜라보 상품은 온라인에서 판매가보다 높은 웃돈에 팔리며 리셀 열풍을 만들기도 했어요.
Chapter 2
스트리트 브랜드 신흥강자 등장
'Bricks & Wood'라는 스트리트 브랜드 들어보셨나요? 미국 로스앤젤레스 기반의 스트리트 브랜드예요. 남쪽 센트럴 지역의 일상적인 삶에서 영감을 받아 옷을 제작한다고 해요. Bricks & Wood는 '길거리 패션은 질이 좋지 않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고품질의 소재, 세심한 재단을 고수해요.
무엇보다 Bricks & Wood는 잘 알려지지 않은 불우한 지역에서도 높은 수준의 창의성을 보여줄 수 있다는 걸 알려주고 싶어 해요.
Chapter 3
이번 콜라보는 누구랑?
올해 뉴발란스는 'Bricks & Wood'와 손잡았어요. 새롭게 출시한 콜라보 상품(U9060)은 'Bricks & Wood'의 CEO이자 디자이너인 케이시 린치(Kacey Lynch)가 직접 디자인했어요. '집'이란 장소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해요. 자신의 할머니 집에서 파리에 이르기까지 가는 여정을 떠올리며, '집'이 단순히 '장소'를 뜻하는 게 아니란 걸 깨닫고 이렇게 얘기했어요.
"Wherever I go, I am just me. The nature of the Soul does not change. Nothing Changed but the Addressed."
"내가 어디로 가든, 어디로 가게 되든지, 나는 언제나 나일 것이고
내 영혼은 변하지 않는다. 바뀌는 것은 단지 주소뿐이다."
케이시는 신발 인솔에 집 앞 마당을 연상시키는 잔디 무늬 프린팅을 넣었어요. 미드솔과 아웃솔 포인트 컬러도 '그린'이죠. 어퍼의 색은 미국 가정집 색을 대표하는 아이보리 색이 들어가 있어요.
영화 「인턴」은 과거 회사 임원 출신의 70세 인턴, 벤과 30세 젊은 창업자, 줄스의 이야기예요. 줄스는 회사 대표이지만, 수습 인턴인 벤에게 업무적인 도움과 인간적인 위로까지 받는 특별한 관계로 발전해요. 많은 사람들이 예상치 못했지만, 이 둘의 관계는 꽤 잘 어울렸죠. 서로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어 시너지를 냈어요.
뉴발란스와 Bricks & Wood의 만남 또한 특별한 시너지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라 기대가 돼요. 고객을 위해 낯선 도전을 멈추지 않는 뉴발란스, 더 많이 응원해 주세요!
뉴발란스
론칭 캘린더 보러 가실래요?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