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검색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월드스타로 비상하다

월드스타로 비상하다

아시아 첫 기록의 영광을 소장한 이랜드 뮤지엄

아시아 첫 기록의 영광을 소장한 이랜드 뮤지엄

2023.06.14

2023.06.14


2023년 6월 13일, K-POP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데뷔 10주년을 맞았어요. 전 세계 BTS 팬 '아미(ARMY)'들이 서울로 모이고 있죠. 켄싱턴 호텔 여의도에서는 2021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입었던 무대 의상이 대중에 처음 공개했어요. 이들이 한국인 최초로 축하 무대를 장식할 때 입었던 의상 7벌이죠. 6월 13일부터 25일까지 호텔 1F 로비에서 전시가 진행된다고 해요.

※ 켄싱턴호텔 여의도에 전시 중인 다이너마이트 무대 의상과 관람객들

이랜드는 지난 2022년 1월, 미국 자선 경매에서 '다이너마이트' 무대 당시 실제 착용한 의상을 낙찰받았어요. 

무대의상을 전시하는 이랜드는 문화와 예술에 진심이에요. 지난 30년간 총 50만 점의 소장품을 모아 왔죠. 30년간 매일 46개 이상을 수집한 셈이에요.



 

※ 켄싱턴호텔 평창에 전시된 김연아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스케이트화

분야도 다채로워요. 영국 왕실 보석류, 할리우드의 상징적 영화 소품, 대중문화 역사의 한 획을 그은 배우 및 아티스트의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비틀즈부터 마돈나, 마이클잭슨 등 전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소장품을 모아 왔죠.



 

※ 마이클 조던이 마지막 시즌에 착용한 유니폼과 농구화

이에 더해 메이저리그, NBA, 유럽축구 등 스포츠 분야의 기념비적인 유산도 보유하고 있어요.


☞[르포]서울은 지금 'BTS 성지순례' 중…소비진작 기대 ↑ - 이데일리

☞"전세계 '아미' 잡아라" 유통가, BTS 10주년 '보랏빛 마케팅' - 뉴시스

30년간 진심으로 모아 온 소장품을 통해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문화와 예술 분야에서 대한민국 국격을 높이겠다는 이랜드. 이들이 꿈꾸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기대해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