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꿀고구마의 탄생
꿀고구마의 탄생
이렇게 달 수 없어서 '달수꿀고구마'
이렇게 달 수 없어서 '달수꿀고구마'
2022.12.27
2022.12.27
Editor's Note
고객의 삶의 품격을 올리고 의미를 풍성하게 하는 것.
그 일에 열정을 쏟는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 봅니다.
우리는 <모두가 최고를 누리는 세상>을 꿈꿉니다.
즐거움과 감동, 가치를 주는 이야기들을 찾아냅니다.
우리의 진심이 고객에게 닿을 때까지.
곧 다가올 1월 1일, 다이어트도 리셋해야죠.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는 고구마. 열량은 감자보다 높지만 혈당 지수(GL)가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 체중 감량할 땐 무조건 찾아 먹죠. 하지만 고구마도 어떤 고구마를 먹는지와 어떻게 먹는지에 따라 살이 더 찔 수도, 빠질 수도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고구마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먹으면 새해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을 거예요.
Chapter 1
밤과 호박의 비밀
"단 음식은 살이 찐다."
흔히 알고 있는 상식이지만, 고구마의 경우엔 반대에요. 호박고구마가 밤고구마 보다 달지만 칼로리는 더 낮아요. 100g 기준 호박고구마는 131칼로리, 밤고구마는 140칼로리에요.
호박고구마가 열량이 더 낮은 이유는 수분이 더 많기 때문이에요. 수분이 많을수록 고구마는 탄수화물이 들어갈 공간이 적어져 열량이 더 낮은 거예요.
※ 출처 : 14F 일사에프 Youtube, '부먹 vs 찍먹'만큼 어려운 밤고구마 vs 호박고구마
Chapter 2
꿀의 탄생
"고구마를 샀는데 달지 않으면 배신감마저 들어요."
호박고구마는 달콤한 대신, 식감이 너무 물렁해요. 밤고구마는 단맛이 보장되지 않아 구매할 때마다 늘 불안하고요.
호박고구마처럼 달고, 밤고구마처럼 씹는 맛이 있는 장점만 뽑은 고구마가 바로 '꿀고구마'인데요. 갓 수확했을 땐 밤고구마같이 퍽퍽하지만 후숙하면 호박고구마를 닮아 촉촉해져요. 킴스 오아시스에서 출시한 달수꿀고구마는 34~38도에서 72시간 이상 후숙한 후 팔아서 바로 달달하게 쪄 먹을 수 있어요. 실제로 이용하신 고객님은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다, 실패없는 단맛'이라고 입을 모아요.
칼로리도 두 고구마의 중간이죠. 이름에 '꿀'이 들어가기 때문에 칼로리라 높을 거라고 생각하면 오산이에요.
※ 출처 : 동화청과 Youtube, 꿀고구마 소개 내용
Chapter3
다이어터 주의사항
"고구마를 먹었는데, 왜 더 살이 찌는 거 같죠?"
막상 고구마는 잘 골라 놓고, 정작 맞는 조리법을 쓰지 않아 먹고서 살찌는 경우가 생겨요.
고구마는 쪄 먹어야 해요. 구워 먹으면 칼로리가 높아지기 때문이에요. 고구마는 구워지는 과정에서 수분이 빠져 당의 농도가 짙어져요. 군고구마 2개만 먹어도 삼겹살 1인분과 맞먹는 셈이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구워 먹는 고구마는 꿀이든 호박이든 도움이 되지 않아요.
또 다이어트한다고, 과자 대신 '고구마 말랭이'를 먹으면 안 돼요. 고구마 말랭이도 수분이 빠지고 당이 응축된 식품이라 열량이 100g 당 320Kal나 해요. 다이어트 간식으로 잘못 생각했다가는 큰코다치죠.
마지막으로 고구마는 껍질채 먹는 게 좋아요. 식이 섬유가 껍질 주변에 분포해 있어서 포만감을 줘요.
"하루 세끼 다 먹으면 살찐다."
배우 김사랑의 다이어트 명언으로 잘 알려져 있죠.
실제로 3끼의 식사를 챙겨 먹는 일이 살이 찌는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에요. 지나치게 과식하지 않는 게 훨씬 중요하죠. '몸에 좋은 음식'도 뭐든지 많이 먹으면 '독'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새해 다이어트를 성공해 봐요!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