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엄마, 나 노란 거 더 사줘
엄마, 나 노란 거 더 사줘
킴스클럽이 준비한 키위의 제왕, 제스프리
킴스클럽이 준비한 키위의 제왕, 제스프리
2023.06.15
2023.06.15
3줄 요약
· '제스프리'가 맛있는 키위를 생산하는 방법
· 맛과 모양이 달라도 몸에 좋은 그린 & 골드키위· 맛있는 키위를 먹기 위한 구매법과 보관법
여름이 가까워지면서 키위가 다시 돌아왔어요.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 등 많은 커피 전문점에서 키위 음료가 시즌 신메뉴로 나오고 있죠. 바야흐로 키위의 계절이에요.
Chapter 1
그린키위와 골드키위
"그린키위와 골드키위는 뭐가 다를까?"
키위는 전 세계 어디서든 재배가 가능해요. 생산지는 다양하지만 키위의 종류는 대표적으로 두 가지가 있죠. 바로 그린키위와 골드키위에요.
"아이들은 달콤한 골드키위를 더 좋아하더라고요”
두 키위는 맛도 모양도 조금 달라요. 그린키위는 갈색 털이 난 거친 껍질에 속은 초록색이에요. 새콤달콤한 맛이죠. 기름진 식사 후 디저트로 딱이에요. 골드키위의 껍질은 털이 없고 금빛 갈색을 띠어요. 속은 진한 노란색이죠. 그린 키위보다 가운데 심이 더 얇고 씨앗 또한 적어요. 열대과일과 같은 달콤한 맛으로 신 음식을 못 먹는 어린이들부터 달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어른들까지 모두 좋아하는 맛이죠.
두 키위는 모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요. 그린키위와 골드키위의 혈당지수는 각각 39점, 28점으로 낮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식전에 키위 한 개를 섭취하면 탄수화물로 인한 혈당 상승폭도 줄일 수 있죠. 세포 분열과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엽산도 풍부해 임산부들에게도 좋은 과일이에요.
Chapter 2
생산자가 직접 만든 브랜드
"키위는 다 같은 회사 꺼 아닌가요?"
키위 하면 떠오르는 대표 브랜드는 제스프리에요. 뉴질랜드 키위 생산자 협동조합이 설립한 키위 마케팅 전담 회사죠. 제스프리는 전 세계에 생산농가를 두고 현지 환경에 맞춰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관리해요. 전 세계 키위 시장의 30%, 한국 키위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독보적인 키위 브랜드죠.
킴스클럽에서 판매하는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는 수확 시기에 따라 뉴질랜드산과 제주산 중 더 신선한 것으로 판매돼요. 썬골드키위는 농가에서 수확 전, 키위의 높은 당도 기준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요. 제스프리만의 당도 관리 시스템이죠. 단 맛이 강해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아요.
"제스프리가 관리해준 덕에 농장 키위 품질이 올라갔어요"
당도 뿐만이 아니에요. 제스프리는 약 5년 간 재배농가의 집중적인 관리를 받은 키위나무에서만 키위를 생산하죠. 이후 전반적인 키위의 품질과 성숙 정도를 지속적으로 점검해요. 제스프리의 시스템으로 재배농가들은 가장 맛있게 익은 키위만을 수확할 수 있죠.
Chapter 3
실패하지 않는 키위 고르기
맛있는 키위를 고르는 법과 후숙 방법. 바로 알려드릴게요.
"키위도 잘 보고 고르지 않으면 상한 게 있더라고요..."
껍질이 짙은 갈색의 계란형으로 생긴 키위를 고르는 것이 좋아요. 모양이 일정하지 않거나 흠집이 있는 것은 오염이 있을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죠. 키위는 후숙 과일이기 때문에 언제 먹을지에 따라 고르는 기준이 달라져요. 바로 먹으려면 말랑한 키위를, 나중에 먹으려면 단단한 키위를 후숙시켜 먹는 것이 좋죠. 특정 부분만 물렁하다면 상했을 가능성이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아요.
"키위 숙성은 어떻게 하나요?"
키위는 숙성하는 방법도 간단해요. 키위의 단단한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햇빛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1~3일 후숙하면 되죠. 더 빠르게 후숙하고 싶다면 사과, 오렌지, 바나나 또는 배를 비닐봉지에 같이 넣어 숙성하세요. 과일에서 나오는 에틸렌 가스가 키위의 숙성을 촉진시키죠. 오래 보관하고 싶은 분들은 숙성 전에 냉장고에 밀폐 보관하세요. 6개월 이상은 보관이 가능하죠.
날씨가 더워지면 아이들은 시원하고 달콤한 후식을 많이 찾아요. 아이들 건강에 좋지 않은 아이스크림이나 탄산음료 대신 건강하고 맛도 좋은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를 챙겨주는 건 어떨까요?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