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따뜻한 겨울이 필요한 날

따뜻한 겨울이 필요한 날

마음까지 녹여주는 국내 겨울 온천여행

마음까지 녹여주는 국내 겨울 온천여행

2024.11.29

2024.11.29


 

Editor 윤조이
[Planless Life 
] 


바쁜 삶 속에서 늘 계획에 쫓기는 우리, 윤조이의 'Planless Life'만 있다면 계획 없이도 완벽한 여행을 떠날 수 있어요.

하루아침에 하얀 세상으로 뒤덮인 풍경을 보니 진짜 겨울이 시작되었다는 사실이 실감나요. 코끝까지 찡해지는 영하온도, 매서운 겨울바람, 두꺼운 패딩과 목도리... 이런 추운 날씨엔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며 달콤한 휴식을 즐기고 싶어져요.

이번 매거진에서는 추운 겨울,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수 있는 국내 온천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유명 온천부터 숨은 맛집, 그리고 특별한 휴식을 선사할 숙소까지! 완벽한 겨울 힐링 여행을 계획해드릴게요.

척산온천휴양촌 :
강원도 온천에서 만나는 겨울 풍경


위치: 강원 속초시 관광로 327
운영시간: 05:30~20:00
💰 이용요금: 성인 11,000원 / 소인(6세까지) 7,000원

©mokzang, 수혀니39, 아름다운세상을봅니다

설악산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 잡은 척산온천은 53℃의 뜨거운 용출수를 자랑하는 천연 온천이에요. 무려 8,680년 동안 지하에 저장된 보석 같은 온천수로, 불소 성분이 함유된 알칼리성 온천이랍니다. 강알칼리 성분이 피부 세정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에도 좋고, 불소 성분은 치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재가열 없이 자연 그대로의 온천수를 즐길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답니다.

켄싱턴호텔 설악 : 설악산과 가장 가까운 스테이

척산온천에서 차로 약 9분 거리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설악은 모든 객실에서 설악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온천에서 따뜻하게 몸을 녹인 후, 객실에서 바라보는 설악산의 설경은 특별한 겨울 추억이 될 거예요.


 


 

©깍쟁이5570, USA에서 살아남기, Yerin0307, 도파망, sizuka JH

커피방 하착

설악산의 절경이 한눈에 보이는 곳에서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길 수 있어요. 향긋한 커피와 갓 구운 갈릭 브레드가 인기랍니다.


 


 

chaelS2, 형이, 슈슈, 냠냠0718, Bluesky2897

솔향

바삭하게 부친 해물파전과 쫄깃한 도토리묵, 신선한 산채비빔밥이 인기 메뉴예요. 식사 후 디저트로 즐기는 아이스크림까지, 온천을 마친 후 든든하고 달콤한 한 끼를 즐겨보세요.


 


 

능암탄산온천 :
충주의 보물 천연 탄산온천


충북 충주시 앙성면 새바지길 37
운영시간: 주중 05:00~19:00, 주말 05:00~20:00
💰 이용요금: 성인 10,000원 / 소인(4~7세) 6,000원

©충북제천, 코리안비버, ekd****

세계적으로도 찾아보기 힘든 진귀한 탄산온천을 충주에서 만날 수 있어요. 능암탄산온천은 지하 600m 이상의 깊이에서 용출되는 천연 온천이에요. 25~38℃의 온천수에는 높은 농도의 탄산이 함유되어 있어 처음엔 차갑게 느껴질 수 있지만, 2분 이상 몸을 담그고 있으면 차가운 느낌은 사라지고 탄산 기포가 피부에 스며들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준답니다. 신경통과 근육통 완화에도 효과가 있어 피로회복을 위한 힐링 스팟으로 제격이에요.

켄싱턴리조트 충주 :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온천여행

탄산온천에서 피로를 풀고 난 후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켄싱턴리조트 충주로 향해보세요. 반려동물 전용 용품이 준비된 펫프렌들리 객실에서의 편안한 휴식부터, 넓은 잔디마당에서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전용 펫파크까지!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잊지 못할 겨울 추억을 만들 수 있답니다.


 


 

©오코씩이돌아왔구나, 말괄량이보미, boss bab, 밤토리

메밀면 묵밥리

쫄깃한 메밀면따뜻한 묵밥, 시원한 묵밥까지 취향대로 즐길 수 있어요.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할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맛집이죠.


 


 

©val****, 예쁜이5324, 라임

앙성뚱감자 막국수

담백한 메밀향이 가득한 막국수와 바삭하게 튀긴 메밀치킨이 인기 메뉴예요. 충주의 별미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 :
지리산 자연 속 프라이빗 온천

이번엔 온천은 아니지만 지리산 전망을 바라보며 객실 안에서 스파와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에서는 100% 편백나무로 만든 욕조가 있는 스파 객실에서 은은한 나무향과 함께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며 지리산의 겨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피로가 쌓였다면 핀란드식 사우나가 있는 객실을 선택해보세요. 뜨거운 열기 속에서 묵은 피로를 풀고 나면, 창 밖으로 보이는 설경이 더욱 아름답게 느껴질 거예요.

©리제르27, 릴리리야, 멍니, jun****, dra****

티카페 하동

하동의 명물 '잭실차'(작설차의 경상도 사투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약이 귀하던 시절 약 대신 먹었다는 이 차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랍니다. 지리산을 바라보며 즐기는 차 한잔의 여유를 느껴보세요


 


 

©sunday morning, 띠용띠영, 다람쥐의 세상구경, 연2사랑

청운식당

향긋한 산채와 구수한 더덕구이가 어우러진 산채더덕구이정식, 하동의 특산물로 끓여낸 시원한 재첩국정식이 유명해요. 정성이 가득 담긴 밑반찬과 함께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겨울 온천 여행, 벌써부터 따뜻한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싶어져요. 추운 날씨에 몸도 마음도 꽁꽁 얼어붙을 때면, 온천수에 살포시 몸을 담그고 피로를 녹여보세요.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온천들에서 특별한 겨울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켄싱턴과 함께 따뜻한 겨울 휴식을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