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세상에서 가장 간편한 미식

세상에서 가장 간편한 미식

손도 까딱하기 싫은 당신을 위한 간편식 풀코스

손도 까딱하기 싫은 당신을 위한 간편식 풀코스

2024.11.27

2024.11.27


 

Editor 은은한조명
[구르망 유니버스]
 

"Delikatesse"

우리에게 익숙한 단어 '델리(즉석조리식품)'는 독일어 Delikatesse(델리카테스)에서 시작해 미국을 거쳐 한국에 자리 잡으며 그 의미도 함께 변화해왔어요.

독일어 'Delikatesse'는 원래 "정교함, 섬세함"을 뜻하는 단어로, 프랑스어 délicatesse와 라틴어 delicatus에서 유래했죠. 유럽에서 이 단어는 주로 고급 식재료나 특별히 정성을 들여 만든 음식을 지칭했으며, 점차 치즈, 와인, 고기 등 고급 식자재를 판매하는 식료품점(Delicatessen)을 의미하게 됐습니다.


 

독일의 델리카테스 ©getty

이 개념이 미국으로 전해지면서 'Delicatessen(델리카트슨)'으로 변형되었고, 미국에서는 이 단어의 약어인 'Deli(델리)'를 일상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미국에서 Deli는 고급 식재료 의미를 넘어 점차 샌드위치, 샐러드, 훈제 고기 등 빠르고도 품질이 높은 음식을 파는 곳을 의미하게 되었죠.

이런 미국의 델리 문화가 한국에도 자리잡았습니다. 한국의 델리는 백화점과 카페를 중심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간편 음식점과 베이커리, 샌드위치처럼 가벼운 식사를 즐기는 공간으로 발전했죠.

간편 미식의 나라, 일본은 어떨까?

우리와 가까운 나라 일본 역시 간편식 문화로 유명한 나라예요. 사실 일본은 세계 최초로 인스턴트 라면(ラーメン, Ramen)을 개발한 나라이기도 하죠. 봉지라면에서 시작해 컵라면으로 자리잡은 이 인스턴트 라면은, 일본 간편식 문화의 정수라고도 할 수 있어요.

사실 일본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식량 부족 문제를 겪으면서, 빠르고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필요해졌어요. 이에 닛신 식품(Nissin Foods) 창업자인 '안도 모모후쿠(安藤百福)'가 1958년, 세계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인 '치킨 라면'을 개발했죠. 뜨거운 물만 있으면 몇 분 만에 먹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큰 성공을 거두게 됐어요.


 

안도 모모후쿠가 발명한 최초의 '치킨라면' ©asianfood.ro

이후 일본의 간편식은 놀라운 발전을 이뤘어요. 마트와 편의점에서 만나는 간편식들은 맛과 품질은 물론, 그 종류의 다양함까지 세계 최고 수준이죠. 컵라면은 물론 도시락(弁当, 벤토), 오니기리(주먹밥), 샌드위치, 디저트까지. 세심하게 준비된 메뉴들이 계속해서 새롭게 선보이고 있어요.

이제 일본의 간편식은 단순한 인스턴트 식품을 넘어섰습니다. 레스토랑 못지않은 프리미엄 도시락과 디저트까지 등장하며, 일본인의 아침과 점심을 책임지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죠. 이렇게 다양하고 품질 좋은 간편식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일본의 식문화도 함께 발전해왔답니다.

일본의 간편식 ©이온몰

적은 용량, 좋은 가격, 조리 하지 않고 바로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으로 일본 마트와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풍미 가득한 프리미엄 간편식

2024년, 한국의 델리문화에도 새로운 변화가 시작됐습니다. 이 변화의 중심에는 한국의 대표 외식기업 이랜드이츠가 있었죠. 1등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의 인기 메뉴들로 '델리 바이 애슐리'를 오픈한 것이죠. 모든 프리미엄 뷔페 메뉴를 3,990원에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에요. 전국 6개 지점에서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죠.

©YENA, LUNA, 울퉁불퉁토마토

'델리 바이 애슐리'는 Delikatesse의 본래 의미처럼 정성 담긴 요리를 선보입니다. 다양한 메뉴들을 함께 살펴볼까요?

©YENA, 울퉁불퉁토마토

#치킨: 일본이 라멘이면 한국은 치킨
‘델리 바이 애슐리’에서 베스트 메뉴를 꼽으라면 단연 치킨입니다. 일본이 라멘이라면, 한국은 치킨이죠. 여기서는 애슐리 시그니처 통살 치킨은 물론, 양념 치킨, 깐풍 치킨, 텍사스윙, 로티세리 치킨, 마늘 간장 치킨까지.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치킨을 델리로 간편히 만날 수 있게 됐죠.

©BellTen, 페리도트, 투공주맘, 쏘이쏘이, YENA

#그릴: 육즙 가득한 고기 파티
그릴 섹션에서는 청양 피쉬 스테이크시그니처 바비큐 폭립이 단연 돋보입니다. 갈릭 버터향 훈제 오리, 그릴드 베지터블, 더블 베이컨 하바나콘 등 이국적인 풍미를 자랑하는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색다른 외식 경험을 제공하죠.

©LUNA, BellTen, 페리도트, 쏘이쏘이, YENA

#스시: 가장 간편한 오마카세
스시 섹션에서는 모둠초밥새우소바마끼, 감태 롤 등 퓨전 스타일의 독창적인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연어새우 후토마끼, 모둠유부초밥, 연어초밥 등 스시 애호가들을 위한 정통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요. 특히, 새우·장어·연어를 활용해 한 그릇에 담아낸 '지라시 스시'는 한 그릇만으로 풍부한 재료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연말을 장식하는 달콤한 디저트 퍼레이드

©페리도트, YENA, LUNA

연말의 달콤한 순간을 채워줄 디저트도 빼놓을 수 없죠. 오레오 아이스박스, 바스크 치즈케이크처럼 트렌디한 디저트부터 망고, 베리, 티라미수, 피스타치오 등 다채로운 맛의 떠먹는 케이크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여기에 샤인머스캣 라떼, 망고라씨 같은 색다른 음료와 함께라면 소중한 사람들과의 티타임이 더욱 달콤할 거예요.

연말이면 늘 그렇듯 마음 맞는 이들과의 따뜻한 모임이 기다리고 있죠. 홈파티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델리 바이 애슐리의 다양한 메뉴들이 도움이 될 거예요. 정성스레 준비된 요리부터 달콤한 디저트까지, 소중한 연말 모임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줄 메뉴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델리 바이 애슐리 매장 위치는?


■ 강서점ㅣ 서울 강서구 강서로56길 17
■ 부천점ㅣ경기 부천시 원미구 송내대로 239
■ 강남점ㅣ서울 서초구 잠원로 51
■ 불광점ㅣ서울 은평구 불광로 20
■ 야탑점ㅣ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로81번길 11
■ 대전유성점ㅣ대전 유성구 계룡로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