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랜드그룹

검색창 닫기
검색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올가을, 바지 위로 접히는 승마살이 고민이라면?

올가을, 바지 위로 접히는 승마살이 고민이라면?

나에게 딱 맞는 청바지로 작은 키, 통통한 하체, 납작한 힙 커버하는 법

나에게 딱 맞는 청바지로 작은 키, 통통한 하체, 납작한 힙 커버하는 법

2024.09.20

2024.09.20


 

Special Editor

미드라이프 GML| 패션 스타일 전문가



안녕하세요! 패션 유튜브 채널 미드라이프 GML를 운영하는 패션 스타일 전문가, 김민선입니다. 여성 쇼핑몰 리온세잔 대표이자 모델로 활동하며, 여성들이 자신감 있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하도록 돕고 있어요.

※ 해당 콘텐츠는 별도의 광고비 없이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청바지를 입는 것은 단순한 옷이 아니라 자신감을 입는 것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막상 청바지를 입었을 때 체형에 맞지 않거나 스타일이 어색해서 실패했던 경험, 모두 한 번쯤은 있었을 거예요.

오늘은 
체형별 청바지 선택법 & 스타일링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청바지 유목민 여러분, 이제 고민을 끝낼 때가 왔습니다! 😃

#1. 작은 키: 다리 길이 늘리는 법

키도 비슷하고, 스타일도 같은데 비율이 더 좋아 보이는 사람, 왜 달라 보일까요? 비밀은 바로 '인심'과 '밑위'의 길이에 있습니다.

(출처: Vogue/Everlane)

1️⃣ 인심 길이를 체크해주세요.

인심(inseam)은 가랑이부터 발목까지 이어지는 바지의 허벅지 안쪽 길이를 뜻합니다. 바지의 총길이보다 인심 길이를 확인해야 정확한 바지 길이를 알 수 있어요. 인심이 길수록 바지 밑단이 더 낮아집니다. 특히 키가 작은 분들은 바지가 너무 길면 실제보다 키가 더 작아 보일 수 있어요. 그래서 자신의 체형에 딱 맞는 바지를 고르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심 길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균적으로 키 150~155cm는 인심 61~65cm, 155~160cm 66~68cm가 가장 잘 어울리는 인심 길이죠.

2️⃣ 밑위가 긴 하이웨이스트 구매해 보세요.

다리는 허리선이 올라갈수록 더 길어 보여요. 밑위길이가 긴 하이웨이스트(high-waist)는 배꼽까지 올려 입기 적합한 스타일로, 다리를 더욱 길어 보이게 만드는 효과가 있답니다. 특히 부츠컷과 같이 하체 균형을 잡아주는 청바지를 하이웨이스트로 입으면 그 효과가 더욱 돋보이죠. 키가 작거나 다리가 짧아 보이는 게 고민이라면 하이웨이스트 청바지를 추천합니다.

밑위길이 또한 인심 길이와 마찬가지로, 키에 따라 적당한 길이를 선택해야 해요. 평균적으로 키 150~155cm는 23~26cm, 155~160cm는 25~28cm 정도의 밑위길이가 적당하죠.

💡 Tip!

청바지 구매 시 인심과 밑위길이 체크가 어렵다면, 총장에서 밑위길이를 빼 대략적인 인심 길이를 계산해 보세요. 오프라인에서는 청바지를 반으로 접어 허리선과 밑단을 맞추면 접힌 부분이 인심 길이가 됩니다. 하이웨이스트를 처음 시도한다면 편안한 스트레치 소재를 선택해 보세요.​​​​​​​​​​​​​​​​

 


 


■ [데일리지] 크롭 슬림 진

₩15,900ㆍLIGHT INDIGO
인심길이: 61.5cm

 


 


■ 빈티지 롱 부츠컷 진

₩49,900ㆍVINTAGE INDIGO
밑위길이: 25.5~28cm

#2 통통한 하체: 허리, 다리 라인 살리는 법

긴 스커트나 넓은 통바지로 하체를 가려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 이제는 걱정하지 마세요! 자신 없는 부위는 가리면서도 허리 라인은 살려 단점을 커버할 수 있어요.

(출처: Pinterest)

1️⃣ 스트레이트 핏에 도전해 보세요.

통통족에게는 의외로 펑퍼짐한 와이드 핏보다 스트레이트 핏이 더 잘 어울려요. 허리부터 발목까지 일자로 떨어지는 스트레이트 핏은 다리 라인을 자연스럽게 커버하면서도 슬림하게 보여주기 때문이죠. 특히 검정, 진청 등 어두운 색상의 청바지는 더 슬림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2️⃣ 부츠컷 핏도 괜찮아요.

부츠컷은 종아리가 두꺼운 분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에요. 무릎부터 아래로 살짝 퍼지는 디자인 덕분에 종아리를 자연스럽게 커버해 주기 때문이죠.

반대로, 허벅지가 고민이신 분들은 한 사이즈 큰 부츠컷을 구매하세요. 허벅지에 맞춰 사이즈를 고른 후 종아리 부분을 수선하면, 편안하면서도 맵시 있게 부츠컷을 입을 수 있답니다.

💡 Tip!

청바지를 입을 때 상의를 바지 속에 살짝 넣으면 허리라인을 강조하며 더욱 슬림한 스타일링이 가능해요.​​​​​​​​​​​​​​​​

 


■ [데일리지] 스트레이트 진

₩39,900ㆍNAVY

 


■ [데일리지] 부츠컷 진

₩39,900ㆍASH INDIGO

#3 납작한 엉덩이: 볼륨감 채우는 법

납작한 엉덩이 때문에 청바지 볼륨이 아쉬우셨던 분들, 집중해 보세요!🧐 청바지의 디자인만 잘 고르면 엉덩이에 볼륨을 채워 넣을 수 있답니다.

(출처: 스파오/Rouje)

1️⃣ 엉덩이 디자인을 확인하세요.

납작한 엉덩이가 고민이신 분들은 청바지의 뒷쪽 디자인, 특히 '요크'라 불리는 뒷선의 모양과 뒷주머니의 디자인을 확인해야 해요. 요크는 깊은 V자 모양일수록 엉덩이에 볼륨감을 더해주는 효과가 있죠. 또, 힙 라인에 위치한 주머니지퍼 장식 등의 디자인은 엉덩이를 둥글고 탄탄해 보이도록 도와줍니다.

2️⃣ 밝은 색상을 추천드려요.

연청이나 중청 등 밝은 색상의 청바지는 엉덩이를 시각적으로 더 풍성해 보이게 만들어주어요. 엉덩이 밑부분에 은은한 워싱까지 더해져 있다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답니다. 이런 워싱은 마치 얼굴에 하이라이터를 바르는 것처럼 힙라인에 입체감을 더해주기 때문이죠. 

💡 Tip!

허리선을 강조해 엉덩이 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벨트를 착용하거나 몸에 잘 맞는 크롭탑이나 타이트한 상의를 입어 허리를 강조하면 엉덩이 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어요.

 


■ [데일리지] 롱 와이드 진

₩49,900ㆍVINTAGE INDIGO

 




 


■ [데일리지] 롱 와이드 진

₩49,900ㆍLIGHT INDIGO

마침내 여러분의 청바지 유목민 여정을 마무리하게 되었네요! 중요한 건 유행이 아닌, 나에게 잘 맞고 편안한 스타일을 고르는 것입니다. 멋진 청바지와 함께한 여러분의 일상이 더욱 빛나길 바라며, 앞으로도 자신감 넘치는 스타일을 마음껏 즐기시길 응원합니다. 😉


※ 청바지 스타일 법칙 (출처: 미드라이프)

더 많은 패션 트렌드와

스타일링 꿀팁이 궁금하다면